입주후기

[207호 디:탐탐스튜디오]입주후기

2023-04-10  |  371

집에서 일하는 워킹맘에게 절실했던 사무 공간



 2022년 7월에 충무창업큐브에 입주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아이가 갓 돌이 지난 시점이었는데 집에서 일하던 저에게는 별도의 사무공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당시 충무창업큐브의 존재는 알고 있었고, 오픈스페이스를 이용하려던 차에 입주 공고를 보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 밤늦게까지 이용에 무리가 없고 저렴한 비용으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창업큐브를 통해 경험했던 교육, 코칭 등의 프로그램이 유익했습니다. 물론 찾아보면 정말 많은 창업 관련 프로그램이 많지만, 큐브 내에서 이뤄진다는 점이 입주사 입장에서는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연계 프로그램이나 창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 세미나 등등이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지하에 있어 이동이 조금 불편하다는 것과 지하보도 특성상 지하철 운행 소리 등이 들려 영상 녹음에 조금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적극 시설을 이용하며 매출도 이뤄질 수 있는 스튜디오를 만들고 싶습니다.



6개월을 1년 같이 꽉 차게 보낼 수 있게 해 준 공간



 입주 후 6개월이 조금 지났습니다. 저 같은 경우 디자인 용역을 꾸준히 해왔기 때문에 기 매출이 발생되고 있는 와중에 새로운 아이템과 컨셉으로 스튜디오를 재정비 하고자 창업큐브를 선택해 입주했습니다.



 창업큐브 공간에서의 시간들과 더불어 스튜디오와 관련된 포트폴리오를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의 리브랜딩, SNS 채널 키우기, 텀블벅 펀딩 시도, 작업 역량 키우기 등 매일 조금씩 새로운 일들과 스스로에게 주어진 과제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건강상 이유로 펀딩은 중단했지만 이러한 것들을 시도해볼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게 저에게는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도 다양한 스티커 작업을 하고 있는데 그 연장선상에 있는 아이템으로 4월부터는 중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2023년 상향적·협력적 일자리창출사업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6개월간 교육을 거쳐 실제로 보유 아이템 2-3개를 제품화 하고 판매까지 시도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이곳에 최종 합격까지 하게 된 것도 창업큐브에서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쌓아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곳에서 더 많은 경험들과 제품들이 나올 수 있도록 값지게 공간 활용을 할 계획입니다.

TOP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