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유니버시티’는 메이커를 위한 가상대학으로 메이킹과 스타트업 창업을 위한 전문 교육을 제공합니다.
하드웨어 유니버시티의 제조 전문가 과정은 제품 기획 - 모델링 - 마케팅 - 양산 교육으로, 제품 개발에 필수적인 4단계의 강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해당 과정을 통해 타겟 고객층 및 제품 사양을 도출하고, 개발 중 발생하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제조 전문가 과정의 두 번째 수업은 '마케팅' 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사업 전략을 세울 때 필요한 사례와 토론 교육을 제공합니다.
<강사 소개>
소선중 강사
- 마케팅 교육 커뮤니티 ‘마케티움’ 대표
- 前 매일 유업 마케팅팀 팀장
1. 모집 대상
사업화 전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싶으신 분
* 본 강의는 신청하신 모든 분들이 수강 가능합니다.
2. 모집 기간
- 모집 ~ 6월 13일 (월) 11:00까지
3. 교육 일정
※ 교육 시간 13:00 ~ 17:00 (4시간)
|
구분 |
상세 내용 |
1일차 (6/13) |
마케팅 마인드셋 |
마케팅의 개념과 커뮤니케이션 원칙 |
컨셉팅 |
‘차별화된 컨셉’ 조건 분석 및 차별화를 위한 방법론 |
2일차 (6/15) |
타겟팅 |
타겟팅의 의미 및 필요성과 방법에 대한 실제 사례 분석 |
브랜드 전략 |
브랜드 의미 및 아이덴티티/포트폴리오에 대한 토론/스터디 |
3일차 (6/17)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개념과 각 단계별 업무리스트 |
제품 수명 주기 |
성공적인 제품 운영을 위한 PLC(Product Life Cycle)의 개념과 주기별 특징 및 마케팅 전략 |
상세 페이지 제작 |
이커머스의 Sales에 가장 핵심이 되는 온라인 상세페이지의 제작 원칙을 알아보고, 잘된/잘못된 사례 리뷰 |